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전기기사] 2021년 2회차 필기 후기
    자격증/기사(전기ㆍ전자분야) 2021. 5. 16. 00:16

    안녕하세요. 개알못입니다!!!

     

    한동안 계속 비가 온다고 해요. 안 그래도 더운데 습하기까지 하네요ㅠㅠ

    어제는 전기기사 필기 시험 보고 왔어요. 올해 3월에 1회차 필기시험 봤었는데 그때 떨어져서 2회차로 다시 보았어요.

    1회차 시험 당시, 한 과목이 과락 떠서 떨어졌기 때문에 나름 여유 있게 2회차를 준비했던 거 같아요. 그러다 보니 셤공부를 점점 안하다가 이번주 월요일부터 빡세게 준비했어요..!!

     

    금요일까지 합격 각이 안 보여서 핫식스 2개 마시고 아예 밤 샜습니다ㅋㅋㅋ 전공시험에서도 밤 잘 안새는데 간만에 밤새고 시험쳤네요. 확실히 시험보는 초반에 졸면서 풀었어요ㅠㅠ

     

    어찌됐든 새벽에 공부 쭉하다가 같이 시험보는 동아리 분들이랑 한 8시 넘어서 택시 타고 시험장까지 갔습니다.

    사람 짱 많다...!!

     

    저번에 무선설비기사 볼때는 사람이 적었는데, 확실히 인기많은 전기기사 답네요. 저는 뭐 다른 옆 건물가서 시험 봤어요. 9시에 되기 전에 도착해서 뭐 좀 볼까 하다가 잠이 계속 와서 딱 시험 치기 전 9시 반까지 졸면서 앉아있었네요.

     

    저는 제가 잘하는 과목부터 풀어요.

    회로이론 > 전력공학 > 전자기학 > 전기기기 > 설비기준

    이 순서대로 풉니다!!

    회로이론은 2~3문제 안 풀리고 개념이 기억이 안나는 것도 있더라고요. 전력공학은 계산 문제는 다 쉬었고, 개념문제에서 기억이 안나는 것이 2~3개 있었어요. 전자기학이랑 전기기는 개인적으로 어려워서, 확실하게 아는 문제를 세보았는데 적더라고요..ㅋㅋㅋ 그래서 필사적으로 그나마 정답에 가까운 것으로 찍었습니다. 설비기준... 요놈 때문에 저번에 탈락을 맛보았는데, 이번에도 역시나 어렵더라고요. 다만 정답일 것 같기도 한게 눈에 여러개 보여서 그나마 다행이었어요.

     

    전체적으로 1회차 보다는 훨 쉬었어요. 특히 설비기준..!!! 다른 과목들은 저번이랑 비슷한 듯!

     

    한번 쭉 다 풀어보니까 1시간정도 걸렸어요. 10시 반부터는 검토하면서 못 푼 문제들을 살펴보았는데, 다들 아시겠지만 개념문제는 기억 안나면 영영 기억 안나더라고요ㅋㅋㅋㅋ 그래서 계산 문제들 중에 좀더 풀만 할 것들 손 대다가 11시 반에 시험장에서 나왔습니다. 정신없이 나와서 우산도 두고 나왔어요ㅠㅠㅠ

     

    동아리분들은 진작에 밖에 나와 기다리고 계시더라고요. 점심먹으러 가는길에 계속 시험 이야기하고 답 맞춰보다가, 식당에서 채점을 해보았습니다.

     

    두둥두두두두둥

    합격쓰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전기기학 : 75점

    전력공학 : 75점

    전기기기 : 65점

    회로이론 : 80점

    설비기준 : 65점

     

    전체적으로 점수가 고르게 나왔어요...ㅎ 다행히 전기기기랑 설비기준 찍은게 많이 맞았나보네요. 

    확실하게 필기합격 점수 나오는 날에 전기기사 필기 공부법 올릴 예정입니다~~! 이제 실기 준비해야지..ㅠㅠ 올해 안에 따야지... ㅠ

    어제 기사 시험 보신 분들 다들 고생 많으셨습니다 :)

     

     

    + 점심 사진

    샤브샤브~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