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전기기사] 2021년 1회차 필기 후기
    자격증/기사(전기ㆍ전자분야) 2021. 3. 8. 15:07

    안녕하세요. 개알못입니다~

    어제는 2021년 3월 8일에 실시한 전기기사 1회차 필기 시험을 보았습니다. 제가 어느덧 기사를 준비하다니... 4학년인게 체감이 조금 되네여.

     

    시험당일 아침에 같이 시험보는 형들이랑 8시 15분까지 만났습니다. 약간 거리가 있기에 택시타서 시험장으로 갔어요~

     

    코로나 지침때문인지 앞 뒤로 한칸씩은 떨어져 앉았어요. 9시가 되니 조금 나이가 있으신 감독관과 제 또래처럼 보이는 보조 감독관이 들어오셨슴다. 그리고 9시부터 9시 반까지 셤지 나눠주고 시험 유우ㅏ사항을 알려주셨어요. 이 시간에 저는 되게 피곤해서 조금 졸았습니다.ㅎㅎ

     

    시험은 9시 30분~12시까지로 2시간 30분동안 보았고 한 과목당 30분씩입니다! 저는 항상 시험때 긴장을 많이 해서, 초반 긴장을 풀기위해 순서대로 안 풀고 제가 잘하는 과목부터 풀었어요. 회로>전력>기기>전자기학>설비 순으로 풀었습니다. 1차적으로 한번 쭉 푸니까 11시 정도 되더라고요. 풀면서 회로랑 전자는 쉽다고 느꼈고, 평소에 약하던 전력과 기기도 나름 평타 느낌이었네여. 설비는 푸는데는 10분도 안 걸린거 같은데, 이게 쌩 암기라 시간을 투자해도 생각이 안나서 그냥 넘겼습니다.

     

    시험이 끝나고 시험장 앞에 있는 벤치로 갔어요. 바로 사설 사이트에서 제공해주는 가채점으로 채점을 했어요..!

    주륵..

    결과는

    전기자기학 : 80

    전력 : 75

    기기 : 55

    회로 : 80

    설비 : 35

     

    솔직히 설비 채점 하기 전까지 나머지 과목들이 잘나와서 그냥 과락 컷인 40점만 넘으면 합격하겠구나 생각했어요..허허 설비 채점했는데 동그라미 갯수가 한개 부족한거 알고 되게 ㅠㅠㅠ했습니다. 바로 꿀꿀한 기분을 풀기 위해 노래방이랑 볼링장 때렸어요~ 나중에 큐넷에서 제대로 나온 답안지를 가지고 다시 봐보니까 설비 답이 변경되어서 하나 더 틀렸더라고요...ㅎ

     

    원래는 이번에 필기 합격하면 공부법도 따로 올리려고 했는데 아직은 때가 아닌가 보네여...후

    그래도 다른 과목들은 어느정도 나온 것 같아서 기기랑 설비 더 공부해야겠어요!! 5월에 2회차 때 합격하고 다시 오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