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무선설비기사]2021년 1회차 필기 후기
    자격증/기사(정보통신분야) 2021. 3. 14. 13:30

    안녕하세요 개알못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어제 시험 보았던 무선설비기사 필기에 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저번 주 일요일 전기기사에 이어 어제 2021년 1회차 무선설비기사 필기를 보았습니다. 저는 올해 1월부터 전기기사와 무선설비기사를 동시에 준비했습니다. 원래 기사는 날짜가 대부분 겹쳐서 동일한 회차에 2개의 시험을 보는 게 안될 건데, 통신 기사들은 주최기관이 달라서 날짜도 다르더라고요. 뭐 할 수 있겠지~ 마인드로 방학 동안 준비 했으나, 저번주에 전기기사는 깔끔히 광탈하였습니다ㅠㅠ

     

    이번 주에는 집중이 잘 안되어 공부를 거의 안 하다가 시험 하루 전에 진지 빨고 열심히 벼락치기 하였습니다. 잠을 한 새벽 5시 넘어서? 든 거 같고 생각보다 시험장이 멀어서 빨리 일어나서 9시 반까지 도착했습니다. 무선설비기사는 다른 기사와 다르게 OMR카드에 제 이름과 수험번호가 적어져 있더라고요ㅋㅋㅋ 그래서 그냥 답만 체크하면 됩니다. 공부를 제대로 하지 않아서인지 모르는 문제는 아예 모르겠고 아는 문제는 확실히 알겠더라고요. 그래서 확실히 아는 문제를 세보니 도저히 합격점수가 안 나와서... 아씨 큰일났다 하다가, 믿고찍는 4번 전략으로 갔습니다. 평소 저는 시험문제를 빨리 푸는 편인데, 무선설비기사 또한 40분 정도 걸렸던 거 같아요. 좀 검토하다가 퇴실 가능시간에 퇴실했습니다.

     

    전기기사 때는 뭐 사설 사이트에서 바로 제공하는 답안도 있고 2시에 큐넷에서 가답안이 나오는데, 이상하게 무선설비기사는 그렇지 않더라고요. 6시인가 그때 나와서, 그냥 셤 끝나고 하루종일 놀았습니다~

     

    늦게까지 놀다가 하루가 지나가고 새벽 1시즈음인가 채점해야겠다고 인터넷에서 답을 찾았습니다. 갑자기 급 떨리더라고요ㅋㅋㅋㅋ

     

     

     

    결과는 합격쓰...!!!

    디지털전자회로 : 70

    무선통신기기 : 70

    안테나공학 : 65

    무선통신시스템 : 45

    전자계산기 일반 및 무선설비 기준 : 65

    평균 63점!!

     

    4번째 과목이 아슬아슬했는데 다행히도 합격했네여ㅋㅋㅋㅋ 전기기사의 슬픔을 조금이나마 달랠 수 있었네여 하하

     

    추후에 제대로 필기합격이라고 나오면 그때 필기 공부법 글을 써볼까합니다!!

    어제부터 봄날씨가 시작된다고 하네여!! 다들 화이팅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