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정보처리기사] 2021년 3회차 필기 후기
    자격증/기사(정보통신분야) 2021. 8. 16. 09:38

     

    안녕하세요. 개알못입니다~~

     

    엊그제 시험 본 정보처리기사 필기 시험에 대해 간략한 후기 글 남기겠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예전부터 언젠가 봐야지 하고 생각했던 자격증 중 하나였습니다. 그러다가 다행히 3회차 시험날짜가 어느 정도 여유가 있어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공부는 한 3주 정도 했는데 말이 3주지 지금 현장실습도 다니고 다른 것도 하고 있어서 한 주에 10시간 정도만 한 것 같네요. 막판 2일에는 5~6시간 벼락치기 했습니다 ㅎㅎ

     

    원래 평소 다른 기사시험을 보면 전날에 밤을 거의 새고 시험을 보는데, 정처기는 그 정도 느낌은 아니라 1시쯤에 자서 6시에 일어났나? 무튼 좀 아침에 공부하다 시험 보러 갔어요.

     

    전기기사를 신청했던 친구랑 택시 타고 시험장에 갔습니다. 공고에서 시험을 봤는데 책상에 구멍이 뚫려있더라고요ㅋㅋㅋ 옛날 생각도 좀 났습니다.

     

    신기한 점은 다른 기사들과 다르게 남녀 성비가 여자가 훨씬 많았어요!! 그리고 퇴실 시간 되니까 대다수의 사람들이 바로 나가더라고요 ㅋㅋㅋ 역시 찐전공자들은 다르구나 생각했습니다.

     

    저도 1~3과목까지는 너무 쉬어서 와 이거 빼박 합격이다 생각했는데 4과목에서 모르거나 헷갈리는 게 많아서 당황했어요...ㅎ 5과목도 그냥저냥하고요. 9시 30분부터 시험이 시작했는데, 1회독은 10시 9분에 끝났어요. 굉장히 빨리 풀었죠 ㅎㅎ 근데 2회독으로 꼼꼼히 풀때는 11시 6분에 끝났어요 ㅋㅋㅋㅋ

     

    마지막까지 4과목이 걱정되어서... 저번 1회차 전기기사 과락도 생각나고... 이런저런 고민을 하다 적당히 풀고 나왔습니다. 셤 끝나고 초밥 조지다가 2시에 가채점 올라와서 채점을 하였는데...!!

     

     

     

     

    합격쓰..!!

    하하핳하하하하하하ㅏㅏ하하하

     

    소프트웨어 설계 : 85점

    소프트웨어 개발 : 80점

    데이터베이스 구축 : 85점

    프로그래밍 언어 활용 : 50점

    정보시스템 구축 관리 : 70점

     

    역시나 4과목에 점수가 낮네요...!! 그래도 1~3과목이 잘 나와주어서 합격한 것 같습니다~

    필기는 합격 했지만 올해 남은 3회차 실기에는 전기기사를 봐야해서 정처기 실기는 내년에 볼 것 같아요...ㅎ

    얼른 실기도 합격해서 온전한 자격증 취득을 꿈꿉니다 :)

    3회차 필기 시험 보신 모든 분 수고하셨어요~~

     

    최종 점수가 나오는 날에 정처기 필기 공부법 글 작성하겠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